닫기

커뮤니티Community

Q&A

Q&A

생활관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 교내 흡연자문제: A동 뒷문쪽, c동으로 올라가는 계단쪽 흡연자
    생활관 담당 24.04.26 25

올려주신글 잘보았습니다. 우선 통행에 불편과 불쾌감을 드린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학생이 지적한대로 A동에서 C동으로 올라가는 계단쪽 흡연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제시한 두곳의 흡연부스를 설치하는것도 좋은 방안임에는 분명하나 거기중 한곳에 흡연부스를 설치한다해도 B동 혹은 C동 혹은 영빈관에서 거주하시는 다른 관생이나 교수 등이 민원제기를 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흡연부스 설치는 완벽한 장소가 아닌이상 문제해결을 위한 완벽한 대안이 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대안은 학생이 말한 그장소의 쓰레기통을 없애버리고 흡연금지 안내판을 부착하여 그곳에서 담배를 피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교내생활관 흡연자들에게 그동안 암묵적으로 흡연장소라고 생각되던 곳이 없어지게 되면 생활관 식당 앞 혹은 기숙사 바로 앞 등에 삼삼오오 모여 흡연하는 또다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과 흡연자들의 의사수용과정 없이 바로 쓰레기통을 치워버리고 흡연금지 안내판을 부착하게 되면 흡연자들의 흡연부스 설치요구 등 또다른 민원이 발생할 수있다는 점입니다.

 

다시한번 학생이 제기한 질문과 관련하여 유관부서와의 협의 및 생활관 선생님들과의 논의를 가지며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님의 글

 

작년부터 쭉 교긱살았지만 이 부분은 정말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말씀드립니다.

A동에서 c동으로 올라가는 계단쪽에 항상 외국인들이나 한국인들도 여러명이 모여 사람들 지나다니는 곳에서 대놓고 담배를 피워 맡기 싫은 담배 냄새를 매번 맡으며 지나가야 합니다.

심지어는 계단앞에 대놓고 앉아서 통행방해까지 하며 담배를 피우니 지나갈때마다 피해서 지나가야 하고 불가피하게 담배냄새도 맡으며 지나가야합니다. 심지어는 외국인들이 계단앞에서 공놀이하는 것까지 봤습니다. 그 좁은 길목에서 가로 막으며 뭐하는 짓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미 2021년에 다른 누군가가 이와 관련해서 문제 제기한 것을 qna에서 보았지만 그때도 개선방안을 찾겠다는 말만 해놓고 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바뀌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 그 길목이 흡연 부스라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렇다면 더더욱 문제인게 학생들이 가장 빈번하게 지나가는 그 길목에 흡연부스가 있다는 것은 그냥 담배냄새 맡으며 지나가라 이런 말과 다를바가 없지 않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냥 이건 말이 안되는 이야기라 생각하고 기숙사 뒷편 동산이나 사람들 인적이 드문곳에 흡연부스를 따로 설치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C동 옆쪽이나 a동에서 c동으로 가는 계단 올라가서 오른쪽 넓은 곳에 부스 하나만 설치해도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당연히 개선방안을 찾아야 하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그게 빠른 시일 내에 실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며 통행이 잦은곳에 담배를 피우는 것은 정말 문제가 맞다고 생각되며 왜 아직까지 고쳐지지 않은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이미 공학관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고 이를 공과대학 내에서는 과태료 처분으로 해결을 한 것으로 들었습니다. 이처럼 교내기숙사도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빠른 시일내에 해결방법을 찾겠다는 말만 하시기 보다는 즉각적인 해결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