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입퇴실 안내Entrance and Exit Guide

선발방법

Selection Criteria

생활관생 선발방법입니다.

  • 신청자격
    • 수시 합격자
    • 정시 합격자(여석인원이 있을시 추가합격자에 대한 추가모집이 있을 수 있음)
  • 선발방법 (선발기준)
    • 수시, 정시 합격자

      ① 지방, ② 수도권, ③ 서울 순으로 선발하며, 지원자가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입학성적 우수자 순으로 선발

    • 입실우선권 부여 대상자
      • - 신입특전장학생(A급)
      •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수급자의 자녀
      • - 장애인
    • 입실취소 등으로 잔여 호실 발생할 경우

      생활관 최종 등록 마감 후 추가 선발

    단, 생활관생 선발 방법은 생활관 운영위원회를 거처 변경될 수 있다. 입실우선권한은 각 모집기간 중 신청을 정상 완료하고, 해당 자격 서류를 공지한 기한 내에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됨
  • 신청방법

    입실지원서 작성(인터넷 접수) (참고) 입실 신청 : 12월초(수시합격자) 2월초(정시합격자)

    생활관 입실대상자로 선발된 학생의 경우에만 입실 서류 제출대상임.
    •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입실신청안내 클릭
    • 입실신청 클릭(안내사항 필독)
    • 로그인
    • 보호자 주소 입력(개인인적사항 확인)
    • 저장 버튼 클릭
    • 신청 접수 확인(신청 완료 메시지 확인)
  • 자격제한
    • 법정 전염병 질환자 (폐결핵 여부만 제출)
  • 합격자 발표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발표 조회

  • 유의사항
    • 입실 기간은 1년이며, 방학 기간은 입실 희망자에 한하여 운영
    • 신청서 접수 시 기재사항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 졸업할 때까지 입실금지
    • 휴학생은 입실할 수 없음
  • 문의

    생활관 행정실 02-910-5975~6

  • 입실 신청
    • 생활관생 입실 정규 신청 접수는 신입생의 경우 수시합격자는 12월, 정시합격자는 2월에 실시합니다.
    • 생활관생 입실 추가 신청 접수는 매년 8월초에 실시합니다.
    • 상세 일정은 국민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또는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입실 신청하기
  • 제출 서류

    생활관 입실 대상자로 선발된 학생은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입실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1부
      • 보호자 거주지 확인용 발급일 기준 1개월 이내
      • ※ 단, 주민등록등본에 본인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 건강진단서 1부
      • 전염성 질환 확인용(결핵 포함)
    • 생활관 입실서약서 1부
      • 생활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양식함 → 개인정보(민감정보)수집·이용 동의서
    • 반명함판 사진 1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 해당자에 한함
  • 신청자격
    • 입실직전 2개학기(1년) 취득학점이 각각 15학점이상(4학년 학기는 12 학점이상), 평균평점 매학기 각각 3.0 이상인 자)
    • 취득학점 및 성적은 석차연명부 기준(계절학기 미포함)
  • 선발방법 (선발기준)
    • 재학생 생활관 신청자중

      ①지방, ②수도권, ③서울 순으로 선발하며, 지원자가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입실직전 2개 학기 성적 중 ①평점평균 상위자, ②취득학점 상위자, ③연장자 순으로 선발

    • 입실우선권 부여 대상자
      •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수급자의 자녀
      • - 장애인
      • - 직전 2개 학기 평점 평균이 4.2이상인 수도권 지원자의 우선 배정은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첫째, 직전 2개 학기 평점 평균이 4.2 이상인 지방 지원자를 대상으로 우선 배정한 이후 잔여석으로 배정한다.

        둘째, 총 선발 인원의 30% 를 초과할 수 없다.

    • 입실취소 등으로 잔여 호실 발생할 경우

      생활관 최종 등록 마감 후 추가 선발

    단, 생활관생 선발 방법은 생활관 운영위원회를 거처 변경될 수 있다.
  • 신청방법

    입실지원서 작성(인터넷 접수) (참고) 입실 신청 :12월초(재학생)

    생활관 입실대상자로 선발된 학생의 경우에만 입실 서류 제출대상임.
    •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입실신청안내 클릭
    • 입실신청 클릭(안내사항 필독)
    • 로그인
    • 보호자 주소 입력(개인인적사항 확인)
    • 저장 버튼 클릭
    • 신청 접수 확인(신청 완료 메시지 확인)
  • 자격제한
    • 학칙에 의한 징계처분을 받은 자
    • 법정 전염병 질환자 (폐결핵 여부만 제출)
    • 휴학중인 자
    • 벌점 6점 이상인 자
  • 합격자 발표

    본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생활관 정보에서 합격자 발표 조회

  • 유의사항
    • 입실 기간은 1년이며, 방학 기간은 입실 희망자에 한하여 운영
    • 신청서 접수 시 기재사항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 졸업할 때까지 입실금지
    • 휴학생은 입실할 수 없음
  • 문의

    생활관 행정실 02-910-5975~6

  • 입실 신청
    • 생활관생 입실 추가 신청 접수는 매년 8월초에 실시합니다.
    • 상세 일정은 국민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또는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입생 입실 신청하기
  • 제출 서류

    생활관 입실 대상자로 선발된 학생은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입실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1부
      • 보호자 거주지 확인용 발급일 기준 1개월 이내
      • ※ 단, 주민등록등본에 본인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 건강진단서 1부
      • 전염성 질환 확인용(결핵 포함)
    • 생활관 입실서약서 1부
      • 생활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양식함 → 개인정보(민감정보)수집·이용 동의서
    • 반명함판 사진 1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 해당자에 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