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생활관소개About KMU Dormitory

관장인사말

Greetings

나는 국민*인 국민의 미래를 연다!

생활관장 김현진
국민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주신 국민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민대학교 생활관은 단지 숙식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면학 분위기를 고양하고 진리탐구에 전념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국민인 여러분께 제공하는 데 있으며, 규율과 절제 있는 공동생활을 통하여 인격도야, 정서순화, 학문성취 및 수련을 기함으로써, 성숙한 사회인을 향한 인격과 품성을 도야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국민대학교 생활관에서는 모든 국민인들에게 새로운 이상과 인생관, 그리고 세계관을 열어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인들이 공동생활을 통하여 인격적으로 성숙하고, 남을 배려하며, 나아가 미래의 지도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합니다.

아직 입실을 원하는 많은 재학생들에게 충분한 공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크지만, 교내/외 추가 생활관 건립이 추진되고 있으므로 이런 아쉬움도 머지않아 어느 정도는 해소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생활관장인 저를 포함한 모든 관계 직원들은, 국민인들이 가정과 같은 따뜻함을 느끼면서, 좋은 면학 분위기에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함께 생활하는 대다수 국민인들의 편의를 위해 개인에 대한 최소한의 의무도 요구됨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우리 생활관에서 지내는 동안 알찬 미래를 설계하고 뜻하는 바를 꼭 성취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와 사랑함을 전합니다.

국민대학교 생활관장
교수 김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