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내 근로생이 방에 무단으로 들어오려고 했습니다생활관 담당 26.06.25 14
안녕하세요, 교내생활관 사감입니다.
먼저 해당 일로 인해 놀라시고 불편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확인 결과 당시 근로학생은 옷장 열쇠 확인 업무를 위해 해당 호실을 방문하였으며,
생활관에서는 호실 점검 등의 관생 확인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노크와 소속을 밝힌 후 출입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생의 응답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업무 수행을 위해 마스터키를 사용하여 출입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시 관생분께서 수면 중이셨던 점 등 여러 상황이 겹치면서 노크나 안내 음성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생활관에서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앞으로는 보다 명확한 안내와 충분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출입하도록 근로학생들에게 재차 교육하겠습니다.
아울러 출입 과정 이후의 응대 과정에서 관생분께 불편함을 드릴 수 있는 표현으로 적절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던 것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해당 사례를 포함하여 모든 근로학생들에게 관련 안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앞으로 보다 세심하고 정중한 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생활관에서는 관생들의 안전과 사생활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련 절차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