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커뮤니티Community

Q&A

Q&A

생활관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 원룸 원룸생활관 외부인 출입
    생활관 담당 26.06.25 12

안녕하세요, 

외부인 출입으로 인해 우려하신 부분은 충분히 이해됩니다. 원룸생활관은 임차 생활관으로 건물 유지 보수나 호실내

각종 설비의 수리를 위하여  건물주나 관리업체, 에어컨/세탁기등 A/S 업체의 출입이 불가피합니다.

그런 일을 겪으신 시간대가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어제는 DB동에 에어컨 교체 작업이 있어서 작업자들의 출입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있을 경우 작업시간과 출입인원등을 건물주나 작업 수행 업체로 부터 전달받아 해당시간에  사감실 근무자가 현관 출입문을 

개방해주었으나, 어제는  사전 통보를 받지 못했고 작업업체에서 교체 작업 호실의 거주 학생에게 직접 연락하여 출입을 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하 출입문은 외부와 연결된 통로는 아니고 건물 뒷마당으로 연결되어 있는 문으로 청소업체에서 청소작업후 간혹 문을 열어 놓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건물주에게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요청하고 사감실에서도 출입관리와 보안에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한 점이나 추가 개선사항이 있으면 사감실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2-919-4613) 

 감사합니다. 

 

익명님의 글

 

안녕하세요, 오늘 다빈치B동에 외부인이 저를 따라 온 것처럼 제가 집에 들어오자마자 초인종을 눌렀습니다.

원래 외부인 출입이 제한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늘은 퇴실한 학생들의 청소로 인해 출입문이 개방되어 있어 외부인이 건물 안으로 들어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별다른 일은 없었지만 외부인 출입이 제한된 공간에 실제로 외부인이 출입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했다는 점이 다소 우려됩니다.

또한 최근 며칠 동안 원룸 지하 출입문이 계속 열려 있었고, 저녁 시간에는 출입구 바로 앞에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경우도 있어 좀 불안합니다.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출입문 관리와 방범 및 원룸 생활관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항상 수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